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1년08월21일 9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하여 사업자가 피해 보상 시 이행해야 할 기준으로 틀린 것은?

  • ① 품질보증기간 동안의 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한다.
  • ② 할인 판매된 물품을 교환하는 경우 정상판매로 환원되었다면 정상가격과 할인가격의 차액을 고려하여 교환해준다.
  • ③ 교환은 동일 물품으로 하되 동일한 물품이 없는 경우에는 동종의 유사물품으로 교환한다.
  • ④ 환급 금액은 거래 시에 교부된 영수증 등에 기재된 물품의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"할인 판매된 물품을 교환하는 경우 정상판매로 환원되었다면 정상가격과 할인가격의 차액을 고려하여 교환해준다."가 틀린 것이다.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할인 판매된 물품을 교환하는 경우에는 정상가격으로 환원되지 않으므로 할인가격에 맞춰 교환해줘야 한다.

간단한 설명: 할인 판매된 물품은 이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이므로 교환 시에는 할인된 가격에 맞춰 교환해줘야 한다. 정상가격으로 환원되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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